[세리에A] 01.17 사수올로 VS 파르마 축구 분석글
본문
◎ 사수올로 (7위, 승패승패패)
직전 경기(vs 스팔)에서 0-2 패배를 기록했다. 최근 리그 일정에서 꾸준한 승점 획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대 이하의 경기력이 쉽게 잡히지 않는다. 이번 시즌 리그 홈 경기 일정에서 경쟁력이 떨어지기에 신중한 접근을 추천한다.
득점 생산은 가능하다.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2선의 기회 창출 능력은 여전히 좋다. 측면 조합의 개인 전술 활용, 두리치치(AMF) 중심으로 시도하는 부분 전술이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핵심 공격 자원 베라르디(FW, 리그 15경기 7득점 4도움)는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더불어 최전방 자원 카푸토(FW)가 부상 회복 이후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고 있지만, 결정력 반감 문제는 쉽게 잡히지 않는다. 멀티 득점은 어렵다.
실점이 발생한다. 오비앙(MF)가 직전 경기 퇴장으로 이번 라운드에 결장한다. 로페즈(MF) 활용을 통해 공백 최소화를 시도하지만, 수비 기여가 떨어지는 자원이다. 수비 전환 안정감 반감으로 이어지며, 상대 역습에 효과적 대응이 불가능하다. 최근 일정에서 기동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중앙 수비진 불안이 맞물려 실점으로 이어진다.
◎ 파르마 (19위, 패패패패패)
직전 경기(vs 라치오) 0-2 패배로 5연패 수렁에 빠졌다. 최근 일정 성과가 상당히 나쁘지만, 유벤투스와 아탈란타, 라치오 등 상위권 팀들을 만난 일정이다.
이번 라운드에서 승점 획득을 통한 반등을 시도한다.
실점 가능성은 열려있다. 중원 자원 에르나니(DMF)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다. 중원의 수비 기여, 압박 효율 저하로 이어질 요인이다. 측면 수비 자원 부재로 중앙 수비 자원 오소리오(DF)가 측면에 위치한다. 속도 경쟁 열세로 위기를 자초하고 있다. 사수올로 측면에 부하를 가하지 못할 것이며, 다양한 불안을 노출할 것으로 예상한다.
득점 생산은 가능하다. 핵심 공격 자원 제르비뉴(FW, 리그 13경기 4득점 1도움)가 부상에서 복귀했다. 역습 속도, 완성도 개선으로 이어질 요인이다. ’쿠츠카-시프리앙‘ 중원의 공격 가담, 안정적 배급이 맞물려 상대 수비진 배후 공략이 원활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1.0] 파르마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