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리가] 03.15 그라나다 VS 소시에다드 축구 분석글
본문
◎ 그라나다 (리그 10위 / 무패패승패)
주중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 몰데 전에서는 2-0 승리를 거뒀다. 하지만 지난 빌바오 원정에서는 1-2 패배를 당했다. 주중 일정으로 인해 체력 문제를 안고 있고, 리그보다는 유로파리그에 더 치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몰데와 2차전을 대비하기 위해 작정하고 로테이션을 돌릴 가능성이 높다.
수아레즈(ST)가 부상을 당하며 남은 스트라이커 자원은 몰리나(ST, 최근 10경기 3골 2도움), 솔다도(ST, 최근 10경기 5골) 같은 노장 선수들밖에 남지 않았고, 이 선수들 모두 유로파리그에서 출장하며 체력 문제가 심각하다. 당장 공격진 로테이션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전혀 효율적인 공격력을 선보이지 못할 것이고, 결국 무득점에 그칠 전망이다.
● 결장 정보
로자노 (CB / C급), 미야 (CM / A급), 수아레즈 (ST / A급)
◎ 소시에다드 (5위 / 승승승무승)
지난 레반테 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7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소시에다드는 주중 일정을 소화하지 않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확실히 우위를 점하고 있다.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클린 시트를 달성하며 완벽한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고, 4백 라인이 빈틈없는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클린 시트 달성 가능성이 충분하다.
게다가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1골이나 터트리며 수준급의 득점력을 선보이고 있다. 실바(CAM)가 부상에서 돌아온 이후 더욱 쉽게 골 찬스가 나오고 있고, 이삭(ST, 최근 10경기 8골 1도움)과 오야르사발(LWF, 최근 10경기 4골 2도움)의 마무리 실력도 출중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2골 정도는 터트릴 가능성이 충분하다.
● 결장 정보
상갈리 (CAM / C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