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메라리가] 01.24 알라베스 VS 레알마드리드 축구 분석글
본문
◎ 알라베스 (17위, 승무패패패)
지난 세비야 원정에서 1-2 패배를 당하며 최근 리그 3연패에 빠졌다. 최근 3경기에서 7실점이나 내주며 수비 불안이 심각한 상황이다. 어느덧 평균 실점이 1.32골까지 늘어났다. 라과르디아(CB)의 수비 불안이 이어지고 있고, 엘리(CB) 역시 지난 시즌의 활약을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게다가 피나(CM)와 바타글리아(CM)가 중원 지역에서 너무 불필요하게 많은 파울을 범하며 상대에게 위협적인 세트피스 찬스를 헌납하고 있다. 또다시 대량 실점을 내줄 가능성이 높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호셀루(ST, 최근 10경기 2골 1도움)와 페레즈(ST, 최근 10경기 4골 1도움)가 최근 골 감각을 회복하며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두 선수에게 수비가 집중되며 측면에서 침투하는 멘데즈(RWF, 최근 10경기 2골 1도움)까지 득점 생산에 성공하고 있다. 마드리드가 수비 쪽에 문제를 안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1골 정도는 터트릴 가능성이 충분하다.
◎ 마드리드 (2위, 승승무승무)
지난 오사수나 원정에서 0-0 무승부에 그쳤다. 주중 코파 델 레이 알코야노 원정에서도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1-2 패배를 당했다. 카세미루(CDM), 발베르데(CM), 바스케스(RWF) 같은 핵심 자원들이 풀 타임을 뛰었음에도 불구하고 2부 리그 팀에게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게다가 현재 카르바할(RB)의 부상으로 인해 라이트백 자리에 치명적인 공백까지 생겼다. 이번 경기에서 일격을 당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게다가 공격 쪽에서도 벤제마(ST, 최근 10경기 7골 2도움)에게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이며 쉽게 득점을 뽑아내지 못하고 있다. 실점이 많은 오사수나를 상대로 무득점에 그쳤을 정도다. 아자르(LWF, 최근 10경기 2골)의 부진이 길어지고 있고, 라이트백 자리에 생긴 공백으로 인해 바스케스가 라이트백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로드리고(RWF)까지 부상 중이기 때문에 윙포워드 자원들까지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대량 득점을 뽑아낼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마드리드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x)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