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리게1] 03.15 PSG VS 낭트 축구 분석글
본문
◎ PSG (리그 2위 / 승승패승승)
지난 보르도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최근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주중 챔피언스리그 바르셀로나 전에서는 1-1 무승부에 그쳤지만 합계 스코어 5-2로 결국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올 시즌 평균 0.61실점밖에 내주지 않으며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하고 있고, 최근 2경기 연속 클린 시트를 달성하며 리그에서 좋은 수비 흐름을 가져가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클린 시트 달성 가능성이 충분하다.
킨(ST, 최근 10경기 5골)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은 좋지 않은 부분이지만 부상을 당했던 네이마르(LWF, 최근 10경기 10골)가 돌아왔다. 게다가 음바페(RWF, 최근 10경기 10골 1도움)의 득점 상승세가 끊이지 않고 있다. 디 마리아(RWF, 최근 10경기 1골 4도움)의 복귀로 인해 확실한 조력자까지 생긴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대량 득점을 뽑아낼 가능성이 높다.
● 결장 정보
베르나트 (LB / B급), 킨 (ST / B급)
◎ 낭트 (19위 / 패승무무패)
지난 레임스 전에서 1-2 패배를 당하며 최근 리그 3경기 연속 승리하지 못하고 있다. 주중 경기를 치르지 않았기 때문에 체력 싸움에서는 확실하게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 평균 실점이 1.57골이나 될 정도로 수비력이 개선이 되지 않고 있다. 투레(CDM), 치리베야(CDM) 같은 수비형 미드필더 자원들이 아예 라인업에서 사라지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부진이 심각한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많은 실점을 내주며 무너질 전망이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최근 블라스(CAM, 최근 5경기 2골 2도움)와 시몬(LWF, 최근 5경기 2골)의 골 감각이 안정적이라는 것이다. PSG가 체력적인 문제를 안고 있는 만큼 1골 정도는 터트릴 가능성이 높다.
● 결장 정보
없음